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04 19:58 | 수정 2018-06-04 20:06
재생목록
    ◀ 앵커 ▶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이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오는 10일부터 샹그릴라 호텔 주변을 북미정상회담 관련 '특별행사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 앵커 ▶

    샹그릴라 호텔은 당초부터 유력한 정상회담 장소로 손꼽혀 왔습니다.

    18년째 국제 안보회의를 개최해 경호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데다, 중국과 대만 정상이 66년 만에 처음 만난 역사적 장소이기도 합니다.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합니다.

    청와대는 투표 독려 차원이라고 설명했지만, 싱가포르 북미회담 합류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 앵커 ▶

    국책연구기관 KDI가 "최저임금의 빠른 인상이 고용 악화를 초래 할 수 있다"며 속도 조절 필요성을 처음으로 제기했습니다.

    반면 노동계는 국회를 통과한 최저임금법 개정안에 "문재인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 앵커 ▶

    어제(3일) 붕괴 된 용산 4층 상가 건물에 대해 경찰과 소방당국이 현장 감식을 벌였습니다.

    감식팀은 일단 화재나 폭발로 인한 붕괴는 아닌 것으로 보고, 건물 노후화나 주변 공사장 영향일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가 직원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았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4일) 밤늦게 결정됩니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도 밀수 혐의로 10시간 넘게 관세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 앵커 ▶

    6.13 지방선거와 함께 실시 되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대부분 지역에서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C 등 방송 3사의 공동여론조사결과, 더불어민주당은 12개 선거구 가운데 경북 김천을 제외한 11개 선거구에서 우세를 보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