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양윤경

지금 트럼프 대통령은?…이 시각 샹그릴라 호텔

지금 트럼프 대통령은?…이 시각 샹그릴라 호텔
입력 2018-06-11 19:58 | 수정 2018-06-11 20:04
재생목록
    ◀ 앵커 ▶

    김정은의 상대방이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어제(10일) 캐나다에서 17시간 비행기 타고 왔습니다.

    그래서 오전에는 쉬었을 테고요.

    ◀ 앵커 ▶

    오찬부터 일정이 있었죠.

    싱가포르 리셴룽 총리와 정상회담을 했는데요.

    지금은 어떤 상황인지 트럼프 대통령 숙소인 샹그릴라 호텔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앵커 ▶

    양윤경 기자, 전해주시죠.

    ◀ 리포트 ▶

    트럼프 대통령의 싱가포르 숙소인 샹그릴라 호텔 앞입니다.

    철통경비가 계속되면서 통행하는 차량과 인적이 매우 드물어 오늘(11일) 내내 조용했습니다만 내일로 다가온 북미 정상회담의 막판 준비를 위한 미국 측 베이스캠프가 호텔이기 때문에 호텔 안에서는 아마도 내일 협상을 어떻게 끌고 갈지 마지막 준비가 바쁘게 이루어 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하루 트럼프 대통령의 주요 공식 일정은 싱가포르 총리와의 정상회담이었습니다.

    오늘 낮 12시부터 2시 정도까지 약 2시간 동안 이스타나 대통령궁에서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서도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내일 아주 흥미로운 회담이 있다, 일이 잘 풀릴 것"이라고 얘기를 해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오전부터 실무 회담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트럼프의 이런 발언은 실무 회담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기도 했습니다.

    이런 흐름을 반영하듯 트럼프 대통령은 싱가포르 총리를 만나고 이곳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차 창문을 열고 밝은 얼굴로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드는 여유를 보였습니다.

    트럼프는 호텔에 돌아온 직후 싱가포르 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 미군, 또 그 가족들과 함께 환영 행사를 가졌습니다.

    그 후 공식 일정은 전혀 없었는데요, 아침부터 거의 하루 종일 북미 실무회담이 진행됐기 때문에 공식 일정 앞뒤로 실무회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받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무회담이 오후 5시쯤 일단 종료됐기 때문에 실무팀이 가지고 온 협상 결과를 약 2시간 전엔 손에 받아들었을 텐데요, 그걸 바탕으로 내일 협상에 임할 준비를 최종 마무리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트럼프 대통령과 보좌진이 협상 전략을 다듬고 있는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 앞에서 MBC뉴스 양윤경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