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20 19:23 | 수정 2018-06-20 19:24
재생목록
    ◀ 앵커 ▶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방중 이틀째 일정으로 농업과학원과 기초시설투자 유한공사를 찾았습니다.

    농업 분야 기술과 인프라 건설 등 중국과의 경제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됩니다.

    ◀ 앵커 ▶

    다음 달부터 건강보험료 체계가 저소득층에 유리하도록 개편됩니다.

    지역가입자의 77%, 589만 세대의 보험료가 매달 2만 2천 원 정도 줄어드는 반면, 지역가입자 상위 5%, 직장가입자 상위 1%는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 앵커 ▶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다음 달 시행되는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위반에 대해 단속과 처벌을 6개월 동안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노동시간 단축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처벌보다는 계도 중심으로 제도를 연착륙시키려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 앵커 ▶

    월드컵 대표팀이 본격적으로 멕시코와의 2차전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스웨덴전 패배 이후 침체됐던 분위기도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멕시코는 한국전에 대비해 히딩크 전 대표팀 감독을 만나 조언을 들었습니다.

    ◀ 앵커 ▶

    이번 월드컵에서 이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피파랭킹 61위 일본이 16위 콜롬비아를 꺾고 4년 전 대패를 설욕했고, 개최국 러시아도 예상을 깨고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 지었습니다.

    ◀ 앵커 ▶

    교육부가 사학비리를 근절하겠다며 12명의 전문가들로 사학혁신위원회를 구성했지만, 파행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정작 교육부가 위원회 활동을 방해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주장인데, MBC가 지난 7개월간 회의 안건을 단독 입수해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봤습니다.

    ◀ 앵커 ▶

    동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석탑, 국보 11호 익산 미륵사지 석탑이 일제강점기 땜질을 벗고 본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안전진단부터 해체, 보수 작업까지 20년이 걸렸는데 국내 문화재 보수로는 최장 기록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