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진선

[이시각 현장] 강진 실종 여고생…추정 시신 발견

[이시각 현장] 강진 실종 여고생…추정 시신 발견
입력 2018-06-24 20:15 | 수정 2018-06-24 20:47
재생목록
    ◀ 앵커 ▶

    전남 강진에서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오늘(24일) 오후 발견됐습니다.

    수사 본부 연결해서 자세한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진선 기자, 시신이 어디서 어떻게 발견된 건가요?

    자세히 좀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저는 지금 경찰의 수사본부가 차려진 전남 강진군의 한 마을회관 앞입니다.

    이곳은 실종됐던 16살 이 모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끊겼던 야산의 입구이기도 한데요.

    시신이 발견된 곳은 이곳에서 한 시간가량 올라가야 하는 해발 250미터의 산 정상 부근이었습니다.

    시신은 오늘(24일) 오후 2시 50분쯤 수색에 투입된 경찰견이 수풀 속에서 냄새를 맡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시신이 옷이 대부분 벗겨진 상태였고, 얼굴이나 키 등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패가 심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시신의 옆에서는 옷가지는 없었고, 립글로즈 1점이 함께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이 양이 미성년자인 점과 유류품을 추가로 수색한다는 이유로 발견 현장을 공개하진 않았습니다.

    ◀ 앵커 ▶

    이 양이 '아버지 친구'로 언급한 용의자는 이미 사망한 상태 아닙니까?

    일단 시신 신원 확인이 최우선 순위일 것 같은데, 앞으로 경찰의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좀 알려주시죠.

    ◀ 기자 ▶

    네, 경찰은 조금 전 7시쯤 이곳에서 시신 발견 경위와 함께 현재까지 수사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이 양이 실종된 지난 16일을 전후로 이 마을 일대 CCTV와 용의자 51살 김 모 씨의 송신수사기록을 토대로 김 씨의 행적을 파악해왔는데요.

    경찰은 이 마을이 용의자 김 씨의 고향인 만큼 지리를 잘 알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이 양의 실종 당일 김 씨의 차량이 주차돼있던 곳에서 직선거리로는 1킬로미터, 성인 걸음으로 20~30분 정도 떨어져 있는 곳이었습니다.

    경찰은 시신의 DNA를 감식을 통해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는 한편, 부검을 통해 사망원인과 범죄 연관성 여부를 계속 수사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강진 여고생 실종사건 수사본부에서 MBC뉴스 김진선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