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재훈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26 20:00 | 수정 2018-06-26 20:00
재생목록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장하성 정책실장을 제외한 청와대 경제라인을 전격 교체했습니다.

    그동안 제기된 경제 정책에 대한 비판을 수용하면서, 일자리 창출을 중심으로 민생 경제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의도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 앵커 ▶

    법원행정처가 양승태 전 대법원장 등이 쓰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넘겨달라는 검찰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검찰이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하는 등 강제수사에 곧바로 돌입할지 주목됩니다.

    ◀ 앵커 ▶

    트럼프 대통령 생일 축하 행사장에서 북한 국가가 울려 퍼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과의 돈독한 관계를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북미 간 훈풍이 계속 부는 가운데 구체적 대화 재개는 언제쯤일지, 전망했습니다.

    ◀ 앵커 ▶

    공항 내에서 이동 중이던 아시아나 항공기와 대한항공 여객기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두 항공사는 서로 "자신들은 정상적으로 운행했다"며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 앵커 ▶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배우 김부선 씨의 '불륜 의혹'이 결국 검찰 수사로 옮겨가게 됐습니다.

    9년 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일 당시 밀회를 가졌다는 김부선 씨 측 주장이 '허위 사실'인 지가 쟁점입니다.

    ◀ 앵커 ▶

    양심적 병역거부를 처벌하는 현행법이, 위헌인지 아닌지, 헌법재판소가 모레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과거 두 차례 합헌 결정을 내렸지만 과연 이번엔 위헌결정이 나올지 짚어봤습니다.

    ◀ 앵커 ▶

    세종시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불이 나 4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불이 삽시간에 번져 피해가 커졌습니다.

    ◀ 앵커 ▶

    중부지방에 호우특보가 내려지는 등 올여름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밤사이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