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지수F

안희정 징역 4년 구형…"추악한 괴물 같았다"

안희정 징역 4년 구형…"추악한 괴물 같았다"
입력 2018-07-27 20:20 | 수정 2018-07-27 20:25
재생목록
    ◀ 앵커 ▶

    비서에게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검찰이 징역 4년을 구형했습니다.

    1심 마지막 공판에 나온 피해자는 울먹이면서 "안 전 지사의 추악한 모습이 괴물 같았다"라고 진술했고 안 전 지사는 "위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면서 여전히 무죄를 요청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결심공판을 마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안희정 전 지사]
    "(소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법정에서 말씀 올렸습니다. 미안합니다. 언론인 여러분."

    피해자인 김지은 씨 측도 말을 아꼈습니다.

    [정혜선 변호사/김지은 씨 변호인]
    "재판부도 알고 있고 검찰이 충분히 입증을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정을 나오기 전 양측은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지난 3월 성폭력 피해를 폭로한 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김지은 씨는 "단 한 번도 안 전 지사를 이성으로 생각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씨는 재판 내내 울먹이면서 안 전 지사를 향해 "당신의 권력은 정의를 위해 쓰라고 주어진 것이지 성욕을 풀기 위한 것이 아니"라며 "꼭 벌 받기를 바란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안 전 지사 측은 "피해자 진술에 신빙성이 없고 증거가 부족하다"며 거듭 무죄를 주장했지만,
    검찰은 징역 4년을 구형했습니다.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지위를 이용해 저지른 전형적인 권력형 성범죄'라는 겁니다.

    안 전 지사가 "위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고 최후 발언을 할 때는 방청석에서 야유가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한 때 도지사와 수행비서였던 두 사람은 6시간 넘는 재판 내내 고개를 숙이고 서로 눈길을 피했습니다.

    오늘까지 모두 7차례 진행된 공판에서 양측은 핵심 쟁점인 '위력에 의한 성폭력' 여부를 놓고 첨예하게 대립했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를 둘러싼 노골적인 진술과 폭로 등이 쏟아지면서, 2차 피해와 사생활 침해 논란마저 끊이지 않았습니다.

    안 전 지사에 대한 선고는 다음 달 14일 이뤄질 예정입니다.

    MBC뉴스 이지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