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준석

이번에는 '靑 회의참석비' 논란…국감 '난항' 예고

이번에는 '靑 회의참석비' 논란…국감 '난항' 예고
입력 2018-09-28 20:07 | 수정 2018-09-28 20:13
재생목록
    ◀ 앵커 ▶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비인가 재정 정보를 유출하고 공개했다는 이유로 정부로부터 고발을 당하자 하루 만에 추가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청와대 직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는 명목으로 부당하게 수당을 받았다는 겁니다.

    먼저 심재철 의원의 추가 폭로 내용을 김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오늘(28일)은 여의도를 떠나 서초동으로 몰려갔습니다.

    대검찰청과 대법원을 방문했습니다.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하고 발부한 데 대한 항의였습니다.

    야당 탄압 주장을 반복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입법부가 국정감사 기간에 이렇게 유린당한 것은 헌정역사상 처음입니다."

    정보유출과 공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지 하루 만에 심재철 의원은 갖고 있던 자료에서 한 가지를 또 꺼내 폭로했습니다.

    청와대 직원들이 회의 참석 명목으로 회당 10만 원에서 많게는 25만 원까지 부당하게 수당을 받았다는 주장입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윤건영 국정상황실장과 송인배 정무비서관 등 261명이 회의참석수당으로 모두 2억 5천만 원을 받았다며 일부 명단도 공개했습니다.

    공무원이 소관 업무에 관련된 정부기관 위원회에 참석할 때는 수당지급을 금지하는 정부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집행지침을 어겼다는 것이 심 의원 주장입니다.

    어제는 입법부 수장, 오늘은 사법기관까지 의원들이 몰려가 항의하는 장면이 이어졌고 심 의원은 하루에 하나씩 폭로를 하고 있습니다.

    국정감사를 앞두고 한국당이 쟁점화에 힘을 쏟는 모습입니다.

    MBC뉴스 김준석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