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서혜연

全 "인적청산 막고 하청업체 취급"…전면 '폭로' 예고

全 "인적청산 막고 하청업체 취급"…전면 '폭로' 예고
입력 2018-11-09 20:22 | 수정 2018-11-09 21:00
재생목록
    ◀ 앵커 ▶

    경질 통보를 받은 전원책 변호사 할 말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일단 당이 인적 청산을 봉쇄하기 위해서 자신을 경질했다면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조직강화특별 위원회에 특정인을 넣어달라고 부탁한 게 갈등의 시작이었다면서 추가 폭로를 예고했습니다.

    이어서 서혜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늦은 오후 자택에서 나온 전원책 변호사는 자유한국당 비대위의 결정에 대해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2월 말 전당대회, 12월 중순 현역 물갈이 일정은 인적 쇄신을 하지 말라는 말과 같은데 일정을 연장해 인적 청산을 추진하려 하자 자신을 경질했다는 겁니다.

    [전원책/전 자유한국당 조강특위 위원]
    "정도를 걷기가 참 힘이 듭니다. 말이 인적 청산이지, 인적 청산이 이렇게 봉쇄가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을 거예요."

    또, 비대위가 절충안을 만들려고 노력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일정을 통보한 데 대해서도 강한 반감을 드러냈습니다.

    "나를 정말 하청업체 취급하는 거잖아요. 여러분들 내가 하청업체가 되면 좋겠어요. 그것을 국민도 기대하지 않을 겁니다."

    김 비대위원장이 자신을 영입하기 위해 전권을 주겠다고 했던 발언도 다시 곱씹으며 비난 수위를 높였습니다.

    "불가능한 것을 내놓으라고 한다면 전권을 준다는 말이 아니잖아요. 전권이 국어사전에 전례 없는 권한이라고 하니까 더 할 말이 없습니다."

    전 변호사는 김 비대위원장이 조강특위에 특정인을 넣어달라고 명단을 가지고 온 적도 있다며 전면 폭로전을 예고했습니다.

    "그때가 시작이었죠. 처음 약속과 너무 달랐으니까. 그런 것을 제가 허용했으면 아무 일 없이… 나중에 합시다."

    MBC뉴스 서혜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