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조희형

"'날 선 저격 글' 계정 주인은 이재명 부인"…강력 반발

"'날 선 저격 글' 계정 주인은 이재명 부인"…강력 반발
입력 2018-11-17 20:02 | 수정 2018-11-17 21:25
재생목록
    ◀ 앵커 ▶

    허위 사실 공표와 명예훼손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의 것이라고 경찰이 결론냈습니다.

    오늘 이 소식을 먼저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지사 개인의 정치적인 입지는 물론이고 정치권의 파장도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먼저 조희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경찰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모레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기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전해철 의원 등에 대한 비난 글을 올린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주인이 김혜경 씨로 드러났다는 게 경찰의 판단입니다.

    문제의 계정은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경선 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가 취업 특혜를 받았다는 글을 올려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 혐의로 고발됐습니다.

    경찰은 미국 트위터 본사에 계정 소유주를 문의했지만, 트위터 측은 '운영 방침' 상의 이유로 정보 제공을 거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김혜경 씨를 잇달아 소환한 경찰은 30여 차례에 걸쳐 법원의 압수수색 영장 등을 발부받아 이 트위터 계정에 실린 4만여 건의 글을 전수 조사하고, 소유주를 김혜경 씨로 결론냈다고 밝혔습니다.

    이 트위터 계정에 특정 글이나 사진이 올라간 시점을 전후해 같은 게시물이 김 씨의 다른 SNS 계정에 올라온 정황이 다수 발견된 점 등이 판단의 근거로 작용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김 씨측이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는 데다 향후 법정 공방이 예상돼 자세한 수사 결과는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조희형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