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언주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2-06 20:00 | 수정 2018-12-06 20:01
재생목록
    ◀ 앵커 ▶

    12월 6일,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민주당과 한국당이 새해 예산안 처리에 합의했습니다.

    ◀ 앵커 ▶

    선거제 개편과의 연계를 요구해온 야 3당은 기득권 양당의 야합이라고 반발했습니다.

    ◀ 앵커 ▶

    한국유치원 총연합회가 유치원 3법 통과를 막기 위해 한국당 교육위 소속 의원 5명을 포함해 의원 7명에게 쪼개기 후원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해당 의원들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고, 서울시 교육청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앵커 ▶

    '사법 농단' 사건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박병대, 고영한 두 전직 대법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전직 대법관이 구속영장 심사를 받는 건 헌정 사상 처음입니다.

    ◀ 앵커 ▶

    법인카드와 관용차를 멋대로 사용한 서울 디지털 재단의 비리, 오늘도 이어갑니다.

    시간외수당, 인사평가도 엉망이었고 직장 내 갑질에, 성희롱까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리 감독 책임이 있는 서울시는 진작에 제보를 받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 앵커 ▶

    전국화물연대 부본부장이 지난 3년간 운수업체를 돌아다니며 1억 원가량을 상납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 업체 대표의 폭로로 비리를 알게 된 화물연대 조합원들이 문제를 제기하자, 이들에게 폭력까지 휘둘렀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앵커 ▶

    환자 구조에 전념해야 할 119구급대원들이 응급실 앞에서 대기하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이 환자 인수인계 사인을 해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건데, 문제점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0.3%에 불과한 대기업이 영업이익은 6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도 크게 벌어져,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지금 시작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