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언주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2-13 20:00 | 수정 2018-12-13 20:02
재생목록
    ◀ 앵커 ▶

    12월 13일,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컨베이어 벨트에 끼어 20대 비정규직 노동자가 숨진 태안 화력발전소에는 설비 부품을 교체해달라는 하청업체 직원들 요구가 올해만 28차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앵커 ▶

    시신이 발견된 뒤에도 53분 늦게 경찰에 신고됐는데 당시 녹취록을 입수했습니다.

    ◀ 앵커 ▶

    한국 지역난방공사가 20년 이상 된 노후 온수관을 긴급 점검한 결과, 2백 곳 넘는 곳에서 이상 징후가 발견됐습니다.

    어젯밤엔 경기도 안산에서 또 온수관이 터져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 앵커 ▶

    갑질과 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된 양진호 회장의 차명계좌 내역이 확인됐습니다.

    유명 인사들에게 주로 대접했다는 보이차와 침향을 사는데만 20억 원을 쓰는 등 확인된 횡령 액수만 백억 원에 달합니다.

    ◀ 앵커 ▶

    강릉선 KTX 탈선 당시, 코레일 정직원이 아닌 승무원에게는 관제센터와 교신할 수 있는 통신장비가 없었었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상황을 알기 어려워 제대로 된 구호조치가 어려웠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앵커 ▶

    고 장자연 씨 사건을 재조사 중인 검찰이 방정오 전 TV 조선 대표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방 전 대표는 지난 2008년 고 장자연 씨와 술자리에 동석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당시 경찰은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 앵커 ▶

    카카오가 오는 17일로 예고한 카풀 정식 서비스 개시를 잠정 연기하고 택시업계를 포함해 다양한 의견을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한 택시기사의 분신 사망 이후 카카오 측이 한발 물러났습니다.

    ◀ 앵커 ▶

    서울 노량진 구 시장 철거 문제를 놓고 수협과 상인들 간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쪽이 충돌해 몸싸움까지 벌이면서 부상자가 속출했습니다.

    뉴스데스크 지금 시작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