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홍한표

수능 마친 고3 10명 참변…일산화탄소 "정상치 8배"

수능 마친 고3 10명 참변…일산화탄소 "정상치 8배"
입력 2018-12-18 19:48 | 수정 2018-12-18 19:52
재생목록
    ◀ 앵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수능을 마친 서울의 고3 학생 열 명이 강원도 강릉으로 체험학습을 갔다 참변을 당했다는 안타까운 소식, 집중 보도해드립니다.

    학생 열 명이 펜션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는 데 3명이 숨지고 7명은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현재로선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먼저 홍한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오늘 오후 1시 12분 쯤 강원도 강릉시 경포의 아라레이크 펜션에서 서울 대성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10명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것을 펜션 주인이 발견했습니다.

    3명은 숨졌고 7명은 의식 불명 상태로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 중 2명은 상태가 위중한 상황입니다.

    학생들은 2층 방과 거실 등에서 거품을 물고 구토 중인 채로 발견됐습니다.

    [원태연/동네 주민]
    "코에서도 시커먼 게 나오고, 입에서도 시커먼 게 나온 애가 나갔고, 두 번째는 입에서 허연 게 나와서 나갔고, 세 번째 나간 애는 웃통이 벗겨졌더라고요."

    사고 현장에서 측정된 일산화탄소 농도는 정상 수치의 8배에 달하는 155ppm이었습니다.

    담당 의사 역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보인다는 소견을 밝혔습니다.

    경찰은 펜션에 설치된 LP가스보일러의 배관이 분리돼 있었던 점을 확인하고 여기에서 일산화탄소가 유출됐을 가능성에 우선 무게를 두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사고를 당한 고등학생들은 수능을 끝내고 보호자 동의를 받은 뒤 2박 3일 일정으로 체험학습을 왔다 참변을 당했습니다.

    경찰은 타살이나 자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히고 최초 발견자인 펜션주인 등을 상대로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MBC뉴스 홍한표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