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기주

'조현민 갑질' 정식 수사…직원들에 이메일 사과

'조현민 갑질' 정식 수사…직원들에 이메일 사과
입력 2018-04-16 06:14 | 수정 2018-04-16 06:21
재생목록
    ◀ 앵커 ▶

    경찰이 광고대행사 직원들에게 물을 뿌리고 폭언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에 대한 내사를 정식 수사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귀국한 조 전무는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도 물을 뿌린 게 아니라 밀치기만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찰은 주말 사이, 지난달 조현민 전무의 폭언과 갑질 의혹이 제기된 회의에 참석했던 목격자들을 불러 당시 상황을 조사했습니다.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찰은 조만간 이 건을 내사에서 정식 수사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리병이나 물컵을 사람을 향해 던졌는지, 물을 얼굴에 뿌렸는지, 단순히 바닥에 물을 쏟은 것인지는 경찰이 조 전무에게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를 가를 중요한 문제입니다.

    경찰은 회의 참석자들의 진술이 확보되는 대로 귀국한 조현민 전무의 소환 시기를 저울질 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예정보다 일찍 휴가지에서 돌아온 조 전무는 MBC취재진에게 고개를 숙인 채 연신 "죄송하다"는 말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대해선 알려진 것과 다르게 설명했습니다.

    [조현민/대한항공 전무 (어제, 인천공항)]
    "(진짜 물을 뿌리신 게 맞나요?) 머리…얼굴에 안 뿌렸습니다. (바닥에 뿌리셨다는 건가요?) 밀쳤습니다. (왜 밀치셨어요?) 제가 어리석었습니다."

    잇따라 제기된 과거 갑질 의혹에 대해서도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말했습니다.

    [조현민/대한항공 전무 (어제, 인천공항)]
    "진심으로 어리석었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 직원분들께 직접 사과하실 의향 있으신가요?) 당연히 해야죠."

    이런 가운데 조 전무는 어젯밤 전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 "업무에 대한 열정에 집중하다 보니 경솔한 언행과 행동을 자제하지 못했다"며 "광고대행사 관계자들과 대한항공 임직원 모두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