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동경

"신속하고 깊이 있는 해설"…MBC 정상회담 특별생방송

"신속하고 깊이 있는 해설"…MBC 정상회담 특별생방송
입력 2018-04-27 06:48 | 수정 2018-04-27 08:43
재생목록
    ◀ 앵커 ▶

    저희 MBC는 오늘 하루 종일 실시간으로 전해질 정상회담 소식을 신속하고 깊이 있는 해설을 곁들여 시청자 여러분께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MBC 정상회담 특별 생방송은 어떻게 준비했는지 이동경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 리포트 ▶

    MBC 특별생방송 '한반도의 봄, 평화의 길로'는 깊이 있고 친절한 방송을 지향합니다.

    북한 현지 취재만 23번을 다녀온 북한학 박사 김현경 MBC 북한전문기자와 2007년 2차 남북정상회담 전 과정에 참여했던 이관세 전 통일부 차관 등 전문가들이 생방송에 참여해 이번 정상회담을 하나부터 열까지 쉽고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풀어드립니다.

    또 회담 일정이 모두 끝난 직후엔 특별 토론을 편성해 이번 회담의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한반도 정세를 전망해 봅니다.

    현장에는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오늘 '뉴스데스크'를 파주 임진각에 마련한 특별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것은 물론, 경의선 최북단 도라산역과 통일대교, 일산 프레스센터 같은 국내 현장과 워싱턴과 베이징, 도쿄 등 한반도 정세와 연계된 주요국의 특파원을 연결해 현지 반응을 전해드립니다.

    또 정상회담을 둘러싼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정상회담 묻답', 온라인상 화제가 되고 있는 정상회담 이슈를 빅데이터로 분석해보는 '정상회담 콕', 의제와 인물을 쉽게 정리해드리는 '정상회담 상황실'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MBC 특별생방송은 정상회담의 시작부터 끝까지, 실시간 보도와 국민 반응, 회담 분석과 전망이 어우러져 오늘 아침 6시부터 종일 편성으로 진행됩니다.

    MBC뉴스 이동경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