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노경진

트럼프 "북미 정상회담 예정대로 열릴 수도"

트럼프 "북미 정상회담 예정대로 열릴 수도"
입력 2018-05-26 06:03 | 수정 2018-05-26 06:14
재생목록
    ◀ 앵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대로 다시 개최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미국 정부 부처들도 북미정상회담 재개최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속속 전하면서 실제 성사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노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이 다시 개최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상회담 취소를 발표한 지 만 하루만의 발언입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북한은 북미정상회담을 매우 원하고 있고 우리도 그러길 바랍니다. 우리는 곧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게 될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날짜는 예정대로 6월 12일이 될 수도 있으며 북한과 논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미국과 대화를 계속하겠다는 김계관 북한 외무성의 담화에 대해 따뜻하고 생산적이라며 반겼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이것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번영과 평화로 이어질지 곧 보게 될 것이며, 단지 시간이 말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백악관과 미국 정부부처들도 북미정상회담 재개최에 희망적 메시지를 속속 전하고 있습니다.

    [샌더스/미국 백악관 대변인]
    "그 회담이 6월 12일에 열린다면 우리는 준비돼있을 것입니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도 "북한과의 회담과 관련해 아마도 어떤 좋은 소식이 있다"면서 외교 협상을 통한 재개최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여기에 한 미국 정치전문매체는 정상회담 세부내용 조율을 위해 오는 27일 싱가포르로 떠나기로 했던 미국 측 선발대 30여 명이 출장을 취소하지 않은 채 여전히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 담화에 이어 미국도 북미정상회담 재개최에 긍정적 발언을 이어가면서 실제 회담 성사로 귀결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노경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