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민욱

군·검 합동수사단, 한민구 전 장관 출국금지

군·검 합동수사단, 한민구 전 장관 출국금지
입력 2018-07-26 06:05 | 수정 2018-07-26 06:17
재생목록
    ◀ 앵커 ▶

    기무사령부 계엄령 문건을 수사하는 군·검 합동수사단이 한민구 전 국방부장관을 출국금지했습니다.

    기무사에 대한 전격 압수수색까지 이루어졌는데요.

    계엄 문건 작성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김민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해 2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계엄령 문건 작성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한민구 전 국방부 장관이 출국금지됐습니다.

    기무사 계엄령 문건 군·검 합동수사단은 한 전 장관에게 내란 음모 혐의 등을 적용했습니다.

    합동수사단은 조만간 한 전 장관을 소환해 계엄 문건 작성 지시 여부와 또 다른 윗선의 개입 여부 등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국방부 특별수사단은 어제 오전 기무사 사무실에 대한 전격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특수단은 계엄 문건을 작성한 태스크포스 사무실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관련 서류들을 확보했습니다.

    장성급 기무 관계자도 처음으로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수단은 기우진 기무사 5처장을 소환해 문건 작성 경위 등을 조사했습니다.

    계엄 문건 작성 태스크포스를 이끈 소강원 기무사 참모장도 곧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 참모장과 기 처장은 그제 국회에 출석해 "계엄 문건은 한민구 전 장관의 지시로 작성됐다"고 진술한 바 있습니다.

    한편, 여야 3당은 어제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군·검 합동수사단의 수사결과 발표 이후 기무사 계엄 문건 청문회를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MBC뉴스 김민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