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박윤수

"지금까지 뭐하다가…" BMW 차주 직접 수사 의뢰

"지금까지 뭐하다가…" BMW 차주 직접 수사 의뢰
입력 2018-08-09 06:13 | 수정 2018-08-09 06:27
재생목록
    ◀ 앵커 ▶

    운행 중지 검토 소식에 BMW 차주들은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년 전부터 화재사고가 잇따랐는데 정부가 뒤늦게 대처에 나선 셈이라며, 차주들이 아예 직접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박윤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화재 위험이 있는 BMW 차량에 운행정지명령 발동을 검토하겠다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발표에 BMW 서비스센터를 찾은 차 소유주들은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화재 원인을 명쾌하게 밝히지도 못한 정부가 소비자들에게 불편과 부담을 감내하라는 건 참기 어렵다는 겁니다.

    [반왕현/BMW 차주]
    "국토부에서는 아무런 대응도 없이 여태껏 있다가 불이 연달아 나니까 이런 식으로 지금에서야 늦장 대응하는 게 진짜 소비자를 우롱하는 듯한…"

    시군구청을 통해 운행정지 명령을 내린다면 차 소요주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렌터카 등 대체 차편은 받을 수 있는 건지 궁금증과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불이 난 BMW 차량은 32대에서 34대로 늘었습니다.

    뒤늦게 파악됐기 때문인데, 이 가운데 15대가 환경부 리콜 대상 차량으로 드러나, 부실 리콜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환경부 관계자]
    "저희 산하 연구기관 기술자까지도 어떤 사람들도 당시엔 이게 불이 날 거라곤 합리적으로 예측하기는 불가능해요."

    BMW 차주 20여 명은 BMW 측의 차량 결함 은폐 의혹을 수사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경찰에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회장 등 BMW 본사와 BMW코리아 임원 6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박윤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