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윤상문

산후조리원서 '로타바이러스 감염'?…산모들 분통

산후조리원서 '로타바이러스 감염'?…산모들 분통
입력 2018-09-15 06:35 | 수정 2018-09-15 10:43
재생목록
    ◀ 앵커 ▶

    서울의 한 산후조리원에 머물던 신생아가 로타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른 신생아들도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조리원 측의 안일한 대처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윤상문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서울 강서구의 한 산후조리원.

    신생아 부모 10여 명이 모여 조리원 측에 항의를 합니다.

    [신생아 아버지]
    "권한이 있는 사람이 누구예요, 권한. 왜 안 오시는 거예요."

    부모들이 이렇게 모인 건 산후조리원에 머물던 신생아 한 명이 이틀 전 로타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설사와 구토, 발열 등을 일으키는 전염성 바이러스로, 신생아가 감염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부모들은 "아기 9명이 임시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왔는데도 조리원 측이 안일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리원 측이 양성 반응을 보인 신생아의 숫자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데다, 원장은 책임을 회피하며 부모들을 만나주지도 않았다는 겁니다.

    [조상욱/신생아 아버지]
    "(병원 관계자들이) 이거는 별 문제 될 것 없다. 전염성도 거의 없다고 말씀을 하셨죠."

    부모들은 조리원과 함께 운영되는 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도 바이러스 양성반을 보인 신생아가 나왔지만, 제대로 된 격리조치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리원 측은 바이러스 확진 판정 이후 절차대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보건소에서 나와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병원 관계자]
    "역학 조사 들어갔으니까 보건소 결과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저희들도 파악을 해봐야 될 것 같아요."

    불안을 호소하는 일부 신생아 부모들이 퇴원 절차를 밟기로 한가운데, 조리원 측은 전액 환불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윤상문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