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나경철

[100초 브리핑] 태풍 '콩레이' 북상, 내일 한반도 근접 外

[100초 브리핑] 태풍 '콩레이' 북상, 내일 한반도 근접 外
입력 2018-10-05 07:47 | 수정 2018-10-05 07:48
재생목록
    오늘 뉴스의 요점만 콕 짚어드립니다.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태풍 '콩레이' 북상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오늘부터 많은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부는 등 전국이 사실상 영향권에 들어갑니다.

    특히 '콩레이'는 내일 한반도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태풍 진행 속도가 빨라질 경우 남해안에 상륙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남북, 10·4 선언 기념행사

    10·4선언 11주년 기념 공동행사 참석을 위한 민관 방북단 160명은 오늘 오전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리는 민족통일대회에 참석합니다.

    함께 방북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당초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어젯밤 남북 국회회담 준비를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면담이 성사되진 않았습니다.

    ▶ '댓글공작' 조현오 구속

    이명박 정부시절, 댓글공작을 총지휘한 혐의를 받고 있던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조 전 청장에 대한 영장 발부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 MB 1심 선고 공판

    다스 자금 횡령과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건강과 생중계 등의 이유로 선고 공판에 출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어제 재판부에 전달했습니다.

    ▶ 오늘 노벨평화상 발표

    노르웨이 노벨위원회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 6시, 2018년도 노벨평화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후보자는 역대 최다인 331명으로 알려진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수상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 류현진, 메이저리그 PS 첫 선발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오늘,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1차전 선발 투수로 나섭니다.

    류현진은 부상 복귀 후 후반기 9경기에서 4승3패, 평균자책점 1.88로 호투했으며, 특히 지구 선두 자리가 걸린 마지막 3경기에선 3승을 챙긴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