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나경철

[한 주 미리보기] 헬기 사고로 순직한 공무원 영결식 外

[한 주 미리보기] 헬기 사고로 순직한 공무원 영결식 外
입력 2018-12-03 06:19 | 수정 2018-12-03 06:19
재생목록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잠시 후 9시, 인천 계양구 청기와장례식장에서는 지난 1일 헬기 사고로 순직한 검사관 윤모 씨의 영결식이 거행됩니다.

    윤 씨가 탄 헬기는 지난 1일 오전 서울 노원구 영축산 산불 진화를 위해 한강에서 진화용수를 담던 중 추락했습니다.

    내일인 4일 화요일에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환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올해 정기국회의 마지막 인사검증인만큼 여야 모두 후보자의 정책 능력과 리더십, 도덕성 등을 두루 살피며 '송곳 검증'을 벼르고 있습니다.

    같은날, 아시안컵을 앞둔 벤투호가 조기소집 명단을 발표합니다.

    조기소집 선수들은 11일 울산종합운동장에 모여 훈련을 시작하며, 대표팀 최종 명단은 아시안컵 개최지인 아랍에미리트로 떠나는 22일 직전에 발표된다고 합니다.

    5일 수요일에는 기상관측위성 '천리안 2A호'가 한국시간 오전 5시 40분께 프랑스령 기아나의 기아나 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천리안 2A호를 이용하면 국지성 집중호우의 발달을 관측할 수 있어 최소 2시간 전에 탐지가 가능하고요,

    또 태풍 이동 경로 추적의 정확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태양 흑점 폭발 등 우주 기상 관측 정보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7일 금요일에는 미국 워싱턴D.C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급 경제협의회가 개최됩니다.

    양측은 이번회의에서 한미 간 미래지향적 경제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과 지역전략, 한미동맹 및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에는 불법 사찰한 혐의로 기소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1심 선고가 예정돼 있습니다.

    우 전 수석은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재직할 당시 추명호 전 국정원 국익정보국장에게 지시해 공직자와 민간인을 광법위하게 불법사찰한 혐의로 기소된 바 있습니다.

    이상 한주 미리보기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