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철원

윤장현 "인간 노무현 지키려다…공천 대가는 아냐"

윤장현 "인간 노무현 지키려다…공천 대가는 아냐"
입력 2018-12-06 06:40 | 수정 2018-12-06 06:45
재생목록
    ◀ 앵커 ▶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여성에게 속아 돈을 건네고 취업을 알선해준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의 혼외자가 있다는 말에 속아 돈을 건넸을 뿐이라며, 공천 대가 의혹은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김철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윤장현 전 시장은 작년 12월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김 모 여인에게 문자를 받은 뒤, 곧바로 통화하면서 충격적인 말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순천의 한 목사 딸 사이에 남매를 두고 있다, 이들을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았고 "혼외자라는 말을 듣고 몸이 떨렸고, 인간 노무현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에 이성이 마비됐다. 내가 바보가 됐다"고 윤 시장은 말했습니다.

    [윤장현 전 광주시장 측근]
    "노무현 대통령의 혼외자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안 되고 또 혼외자들이 이런 처지에 있다고 해서…. 그런 인간적인 도리에 의해서…."

    1인 2역을 한 김 씨가 2,3일 뒤 직접 시장실로 나타나 두 자녀의 취업을 부탁해 청탁을 들어줬다고도 했습니다.

    또 노 전 대통령의 딸을 들먹이며 돈을 재촉하기도 해 4억5천만원을 의심없이 송금했다는 겁니다.

    지방선거를 코앞에 둔 현직 시장이 공천을 바라고 돈을 보낸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윤 전 시장은 "수억원을 대출받아서 내 이름으로 송금하는 경우가 어디 있느냐며 한마디로 말이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네팔에 체류중인 윤 전 시장은 다음주 초 귀국해서 모든 것을 밝힐 것이며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다면서 시민들께 죄송하다며 용서를 구했습니다.

    MBC뉴스 김철원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