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박소희

3당 원내대표 회동…추경 놓고 '친일공방'

3당 원내대표 회동…추경 놓고 '친일공방'
입력 2019-07-22 12:04 | 수정 2019-07-22 12:07
재생목록
    ◀ 앵커 ▶

    일본 수출규제 대응 예산이 포함됐던 추가경정예산안 처리가 불발되면서 여야의 대립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친일 공방'까지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오늘 3당 원내대표가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서 추경안 처리와 7월 국회를 논의했습니다.

    박소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제 한일 경제전쟁이 벌어졌는데도 추경안 처리를 발목 잡는 백태클을 하고 있다며, 한국당을 '신친일'이라고 비판했던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도 공세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다함께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에 정부 비판에만 몰두하고 또 백태클만 반복한다면 그것은 엑스맨이 되는 길입니다."

    한국당은 우리 경제를 저성장으로 신음하는 일본같이 만들고 있는 이 정부가 '신친일'이라고 맞받으며, 생각이 다르면 '친일파' 딱지를 붙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지금 이 정권의 대응은 나라를 패망으로 몰아갔던 구한말의 쇄국정책이나 다를것이 없습니다."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은 오전 11시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7월 국회' 일정 협의를 위해 추경안 처리와 북한 목선 국정 조사 등 현안을 논의했는데 이견을 좁히진 못했습니다.

    여야는 이같은 대치와는 별개로, 오후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를 열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표결없이 만장일치로 의결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박소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