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이지수M

경찰, '화성 8차 사건' 범인 이춘재 잠정 결론

경찰, '화성 8차 사건' 범인 이춘재 잠정 결론
입력 2019-11-15 12:06 | 수정 2019-11-15 12:10
재생목록
    ◀ 앵커 ▶

    경찰이 화성연쇄살인 여덟 번째 사건의 진범을 사실상 이춘재로 결론 내렸습니다.

    이춘재가 당시 손에 양말을 끼고 피해자 목을 졸랐고, 속옷도 새로 갈아입혔다는 진술이 현장 상황과 일치한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이지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기남부경찰청은 이춘재를 여덟 번째 화성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입증할 결정적인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춘재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양말을 손에 낀 채 피해자 목을 졸랐으며 맨발로 침입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맨손이면 남을 수 없는 흔적이 시신에서 발견됐다"며 "현장에서 족적도 나와 이춘재 진술이 현장 상황에 부합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춘재는 또 "사건 당시 피해자의 속옷과 바지를 모두 벗기고 범행한 뒤 옆에 있던 다른 속옷을 피해자에게 입혔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이춘재가 속옷을 거꾸로 입힌 것으로 보고 있으며, 당시 확보한 현장 사진의 모습과 일치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경찰은 30년 전 범인으로 붙잡혀 20년간 복역했던 윤 모 씨가 당시 "피해자의 속옷과 바지를 무릎까지만 내렸다"고 진술한 내용이 허위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윤 씨가 강압수사를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선 "당시 수사진이 윤 씨를 임의 동행한 뒤 구속영장 발부되기도 전에 3일간 구속한 사실이 확인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폭행에 대해선 "양측 진술이 엇갈려 수사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BC뉴스 이지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