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오늘의 뉴스테마

오늘의 뉴스테마
입력 2019-06-13 14:00 | 수정 2019-06-13 14:01
재생목록
    ◀ 앵커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앵커 ▶

    6월 13일 목요일, 2시 뉴스외전 시작합니다.

    ◀ 앵커 ▶

    먼저 오늘의 뉴스테맙니다.

    북유럽을 순방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6월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전에 남북 정상이 먼저 만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김여정 부부장에게 들려보낸 이희호 여사 조의문을 통해 "이희호 김대중 두 사람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헌신이 현 북남관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 앵커 ▶

    국회정상화를 위한 여야협상이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가운데 복기왕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소환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국회와 야당에 대한 도발이라며 반발했고, 바른미래당은 '제도 자체는 긍정적이지만 청와대가 국민청원 답변을 빌어 회초리를 들 계제냐"고 비판했습니다.

    ◀ 앵커 ▶

    2016년 당시
    그룹 아이콘의 멤버 비아이가 마약류를 구매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마약피의자에게 경찰 진술을 번복할 것을 종용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당시 수사와 관련해 경찰과 YG측 사이의 유착의혹까지 제기되면서 경찰은 재수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지나치게 높은 아파트 분양가격 하락을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고분양가 아파트에 대한 심사 기준을 강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고분양가 관리지역'의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다소 낮아지는 한편, 후분양제를 택하는 단지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외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