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준범

목포 내려가 '공세' 계속…孫 "반전의 빅카드" 있다

목포 내려가 '공세' 계속…孫 "반전의 빅카드" 있다
입력 2019-01-22 20:21 | 수정 2019-01-22 21:16
재생목록
    ◀ 앵커 ▶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비난해 온 자유 한국당이 오늘은 목포를 방문해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낙연 총리도 목포를 찾아 문제가 있으면 법에 따라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내일은 손혜원 의원이 목포에서 반박 회견을 열기로 했습니다.

    이준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목포를 찾은 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손혜원 의원측이 매입한 창성장과 동아약국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원 구역이 변경되면서, 손 의원 관련 부동산이 포함됐다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여기 노른자위 땅 28%가 실질적으로 외지인이고, 그 노른자위 땅의 18%가 손 의원 일가의 땅인 것은 잘 아실 겁니다."

    이 곳에서 시세 차익이 발생하면 결국 투기라면서 사업 추진과 예산 배정 과정을 밝히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공세 속에서도 지역 여론을 의식한 듯, 특정인의 개입이 문제인 것이라며 사업 자체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다른 일로 목포를 찾은 이낙연 국무총리는 의혹이 확인되면 법대로 처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낙연/총리]
    "이런저런 걱정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잘못이 확인되면 법에 따라 대처할 것입니다."

    앞서 민주당 지도부와 만나서는 "정부 여당이 국민앞에 더 겸허해져야 한다"며 자성의 뜻도 밝혔습니다.

    반면에 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은 여야 의원들을 가리지 않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서는 반전의 빅카드가 폭로되니 조심하라고 경고했고, 자신을 비판한 민주당 금태섭 의원에겐 '가짜뉴스를 인용했다"며 유감을 표했습니다.

    내일은 목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든 질문에 답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