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준범

"황교안 연루 여부 밝히라"…"야당 대표 죽이기"

"황교안 연루 여부 밝히라"…"야당 대표 죽이기"
입력 2019-03-19 19:40 | 수정 2019-03-19 19:41
재생목록
    ◀ 앵커 ▶

    김학의, 장자연 사건을 놓고 정치권도 하루 종일 공방을 벌였습니다.

    민주당은 황교한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장관시절 사건 은폐에 관여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고, 한국당은 야당 대표 죽이기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준범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은 김학의, 장자연 사건의 본질은 특권층이 공권력과 유착해 성 범죄를 덮은 것이라며 사건은폐에 촛점을 맞췄습니다.

    김학의 전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이 불거졌을때 법무장관이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곽상도 의원을 겨냥한 겁니다.

    [조정식/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당시 직속상관이었던 황교안 대표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이 이번 사건에 얼마만큼 개입돼 있는지도 분명하게 밝혀져야 할 것입니다."

    특검과 국정조사까지 거론한 민주당은 대정부질문에서도 두 사람의 연루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캐물었습니다.

    [이낙연/국무총리·박재호/더불어민주당 의원]
    (다 보고는 받죠? 그게 당연한 일이죠?)
    "일반적으로 그렇게 추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사안에서 어떻게 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압력을 넣었다든지 연관이 있다면 다 밝혀내야 되는 건 당연하겠죠?)
    "네, 의혹이 남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와 여당이 지지율 만회를 위해 다시 적폐 몰이에 나섰다고 맞받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진상규명 발언은 황교안 대표를 표적수사하라는 지시라는 겁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동남아 순방을 다녀와 첫 일성이 야당 대표 죽이기로 가는 검경 수사에 대한 지시라니 국민들이 아연할 따름입니다."

    곽상도 의원은 이런 논리라면, 김태우의 윗선인 청와대 관계자들부터 조사하라고 반격했습니다.

    [곽상도/자유한국당 의원]
    "그러면 청와대 수석이나 대통령도 조사받아야죠. 김태우 관련된 것 많잖아요."

    황교안 대표 관련여부가 논란이 되면 될수록 여야간 공방전은 치열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