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신재웅

"황교안도 수사 대상"…"야당 대표 죽이기에 혈안"

"황교안도 수사 대상"…"야당 대표 죽이기에 혈안"
입력 2019-03-24 20:04 | 수정 2019-03-24 20:24
재생목록
    ◀ 앵커 ▶

    이처럼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검찰 재수사가 임박하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는 당시 법무부 장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도 수사 대상이라는 주장했습니다.

    황 대표는 정부, 여당이 황교안 죽이기에만 열을 올린다며 반발했습니다.

    신재웅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은 당시 '박근혜 청와대'가 경찰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은폐해왔던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드러내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은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도 수사 대상이라고 압박했습니다.

    [이종철/바른미래당 대변인]
    "수사 외압 의혹이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에게까지 향하는 것은 당연하며, 중요한 것은 진실을 올바로 규명하는 것이다."

    특히 정의당은 "황교안 대표는 자신은 상관이 없다고 발뺌하고 있지만, 이를 납득할 국민들은 없을 것"이라며 황 대표를 직접 겨냥했습니다.

    보궐 선거 지원을 위해 경남 창원을 방문한 황교안 대표는 즉각 반발했습니다.

    "이미 여러 번 해명을 했다"면서 "김 전 차관의 임명과 이후 수사 과정에 관여한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가짜 뉴스, 허황한 추측, 이것으로 야당의 대표를 공격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황 대표는 오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과 집권여당은 민생 살리기가 아니라 오직 황교안 죽이기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도 썼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공식 논평을 내고 "조직적인 제1야당 탄압으로 황교안 대표를 끌어내리려는 수작"이라고 반박했습니다.

    MBC뉴스 신재웅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