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윤수

'1억 가방' 받고 다 안고가려 했나…"당사자 소환"

'1억 가방' 받고 다 안고가려 했나…"당사자 소환"
입력 2019-04-09 19:52 | 수정 2019-04-09 19:53
재생목록
    ◀ 앵커 ▶

    황하나 씨가 마약 투약 사실을 숨기려고 함께 마약을 한 다른 여성에게 1억 원을 주고 입막음을 했다는 의혹, 어제 보도해 드렸습니다.

    이 보도 직후, 당시 문제의 마약 투약 현장에 함께 있었다는 인물이 MBC에 연락을 해와서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고 재확인해 줬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황씨한테서 돈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당사자를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박윤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황하나 씨로부터 필로폰을 구입해 투약한 31살 조 모씨.

    4년전 대학생이던 조씨는 필로폰 사건이 터지자 황씨로부터 1억원을 받고 사건을 무마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제보자]
    "황하나가 (조 씨에게) 현금을 주면서 '네가 대신 다 안고 가라'는 식으로 얘기했다 하더라고요."

    당시 마약 투약 현장에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조 씨의 지인 김 모 씨는 어젯밤 MBC 취재진에게 연락을 해왔습니다.

    "조 씨가 황하나 씨로부터 돈을 받았다고 여러 차례 얘기한 것은 분명하다"고 직접 밝혔습니다.

    조 씨가 혼자 처벌을 떠안는 대가로 황 씨로부터 돈을 받았다고 여러 번 언급했다는 겁니다.

    실제로 조 씨는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황 씨는 경찰조사도 받지 않고 처벌을 피했습니다.

    경찰은 "1억 원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조 씨측과 소환 일정을 이미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씨가 황하나 씨로부터 돈을 받고 거짓 진술을 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겠다는 겁니다.

    경찰은 황씨, 조씨와 함께 필로폰 투약현장에 함께 있었던 김 모씨도 소환해 황씨도 필로폰을 투약했는지, 조씨에게 입막음용으로 1억원을 건넸는지에 대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조 씨측은 오늘 취재진에게 연락해 "조 씨는 다른 마약 사건으로 긴급 체포돼 계속 구속 상태였고, "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또 2015년 황씨의 마약사건을 처리했던 종로경찰서 수사관 등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이들 수사관들이 황씨에 대해 봐주기 수사를 했는지, 경찰 고위층의 압력이 있었는지를 추궁했습니다.

    MBC뉴스 박윤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