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최유찬

檢 삼성바이오 대표이사 소환…'윗선' 규명 집중

檢 삼성바이오 대표이사 소환…'윗선' 규명 집중
입력 2019-05-19 20:08 | 수정 2019-05-19 22:49
재생목록
    ◀ 앵커 ▶

    삼성 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오늘 김태한 삼성 바이오로직스 대표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증거인멸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검찰 수사는 이재용 부회장의 최측근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유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서울 중앙지검 특수 2부가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김태한 대표이사를 소환해, 분식회계 의혹에 대한 증거인멸에 그룹차원의 지시가 있었는지 조사했습니다.

    최근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였던 바이오 에피스의 증거인멸에, 삼성전자 사업지원 TF 등 그룹 차원의 조직적인 개입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검찰은 김 대표를 상대로 그룹차원의 증거인멸 지시를 직접 전달받았는지, 또 누구에게 받았는 지 등을 집중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주 이재용 부회장의 최측근인 삼성전자 사업지원 TF의 정현호 사장과 김태한 대표 등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자료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사업지원 TF는 그룹 미래전략실의 후신으로, 이미 이 TF 소속 백모 상무 등 2명의 임원이 증거인멸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상태입니다.

    검찰은 이들이 구속 이후 그룹 차원의 지시를 받았다고 진술함에 따라, 김태한 대표를 조사한 뒤, 정현호 삼성전자 TF 사장도 소환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최유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