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전예지

손 "검찰 수사는 억지"…한국당 "의원직 내놔야"

손 "검찰 수사는 억지"…한국당 "의원직 내놔야"
입력 2019-06-18 19:45 | 수정 2019-06-18 19:45
재생목록
    ◀ 앵커 ▶

    이에 대해 손혜원 의원은 억지스러운 수사 결과라고 비판하면서, 재판을 통해 차명 부동산이 하나라도 밝혀지면, 자신의 전 재산을 기부하고 국회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손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추가 의혹을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전예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검찰의 기소결정에 손혜원 의원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즉각 반박했습니다.

    어떤 조카가 소유한 부동산 3건은 차명이 아니고, 또 다른 조카가 소유한 창성장은 차명이라는 수사 결과는 억지라는 겁니다.

    또, 조카는 이른바 '보안문서'를 보기도 전에 부동산을 매입했다며 사전에 정보를 알고 부동산을 샀다는 발표는 말이 안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손 의원은 재판을 통해 당당하게 진실을 밝히겠다며 차명 부동산이 하나라도 밝혀지면 전 재산 기부는 물론 국회의원직도 약속대로 사퇴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손혜원/무소속 의원(지난 1월 20일 기자회견)]
    "그런 사실들이 있었다면 그 자리에서 의원직을 사퇴하겠습니다. 제 인생을 걸고, 모든 것을 깨끗하게 밝히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겠습니다."

    손 의원은 또 KT 부정채용과 관련해 남부지검의 수사를 받고 있는 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기소됐는지 궁금하다며 역공을 펴기도 했습니다.

    정치권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부동산 투기가 사실로 드러났다며 약속한 대로 국회의원을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압박했습니다.

    [이만희/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손 의원이)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손혜원 의원은 즉각 의원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특혜도 없이 재판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또,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민주당은 추가의혹을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에 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고, 민주평화당은 사법부 판단을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전예지입니다.

    (영상취재: 양동암, 정연철 / 영상편집: 김상수)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