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기주

말 못하는 '장애아'라고…꼬집고 밀치고 내려꽂고

말 못하는 '장애아'라고…꼬집고 밀치고 내려꽂고
입력 2019-07-10 19:54 | 수정 2019-07-10 19:56
재생목록
    ◀ 앵커 ▶

    경기도 시흥의 한 시립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장애 아동 학대 사건의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흥시가 관리 감독 책임을 인정한 가운데,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모든 행정 처분을 검토 하기로 했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기도 시흥의 한 시립어린이집.

    교사가 옆에 앉아 있던 아이의 얼굴을 거칠게 밀치더니, 넘어진 아이의 얼굴까지 꼬집습니다.

    불을 껐는데도 아이가 낮잠을 자지 않자, 이번엔 두 손으로 아이의 몸을 붙잡아 바닥에 내리 꽂고, 손으로 아이를 내려칩니다.

    학대를 당한 아이는 언어 장애가 있는 5살 난 남자 아이.

    몸에 멍이 들어 집에 오거나 집에서 갑자기 자신의 몸을 때리는 등 이상 행동을 보이자, 학대를 의심한 부모가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어린이집 CCTV를 통해 경찰이 확인한 학대 정황만 두달 동안 70여차례.

    경찰은 폭행을 한 특수교사 김모씨 등 어린이집 보육교사 2명을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오늘 어린이집 원장 박모씨가 피해아동의 부모를 만나 머리 숙여 사과했습니다.

    [어린이집 원장]
    "학대가 명백했고, 관리책임이 소홀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죗값을 달게 받겠습니다."

    [피해아동 어머니]
    "제 아이가 뭘 그렇게 잘못했어요? 저희 아이는 원(어린이집)에서 뭐였어요?"

    아이 부모는 '원장이 학대 정황을 확인하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아 피해가 커졌다'며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습니다.

    [피해아동 아버지]
    "사과를 절대 받아들일 생각이 없어요. (아이는) 외상후스트레스 진단을 현재 받았고 최소 6개월 이상 치료를 받아야된다는 전문의 소견이 있었고요."

    관할 지자체인 시흥시는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관리 감독이 소홀했던 점을 인정하고, 수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교사와 원장의 자격을 정지하는 등 가능한 모든 행정처분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영상취재: 김우람 / 영상편집: 여유구)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