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준범

한국당 '맞불' 간담회…딸 영어 성적까지 '공개'

한국당 '맞불' 간담회…딸 영어 성적까지 '공개'
입력 2019-09-03 19:40 | 수정 2019-09-03 19:46
재생목록
    ◀ 앵커 ▶

    조 후보자의 기자 간담회에 맞서 자유한국당은 오늘 같은 장소에서 맞불 간담회를 열고 방송사에
    생중계도 요청했습니다.

    한국당은 이 자리에서 조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영어 성적을 공개하면서 "딸이 영어를 잘 한다"는
    조 후보자의 말은 거짓이라고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이준범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조국 후보자의 어제 기자간담회를 놓고 자유한국당은 거짓과 선동으로 가득찼다고 맹비난했습니다.

    그리고는 조 후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반박하겠다며 똑같이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장소도 조 후보자의 간담회가 열린 곳으로 골랐고, 언론사에 생중계를 요청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회견 내내 거짓과 회피만이 가득했습니다. 오죽하면 저희가 즉각 팩트체크에 나섰겠습니까. 이 모든 비정상의 책임, 바로 청와대와 여당에게 있겠습니다."

    한국당은 먼저 논문 제1저자 의혹에 대한 조 후보자의 해명을 문제삼았습니다.

    영어를 잘해 논문 작성에 기여했다고 했지만, 딸의 고등학교 시절 영어 성적은 좋지 못했다는 겁니다.

    주광덕 의원은 그 근거로 제보를 받았다는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내용을 제시했습니다.

    [주광덕/자유한국당 의원]
    "구체적인 등급으로 하면 대부분 다 6등급, 7등급, 8등급 이하입니다. 유일하게 영어회화는 4등급 받은 적이 두 번 있고…"

    한국당의 기자간담회는 딸의 장학금과 사모펀드, 웅동학원 관련 의혹을 거듭 제기하며 3시간 가까이 진행됐습니다.

    이에대해 민주당은 국회 청문회를 무력화시킨 한국당은 반론보다 반성이 우선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재정/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그동안 아무런 제약도 없이 제한도 없이 무수한 의혹을 던진 자유한국당에게 도대체 무슨 반론이 필요하다는 것입니까."

    한국당은 그러나 오늘 간담회만으로도 국민들이 조국 후보자에 대한 판단을 끝냈을 것이라고 자평했습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