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성지영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9-28 20:00 | 수정 2019-09-28 20:00
재생목록
    ◀ 앵커 ▶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이시각 서울 중앙지검 앞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들은 검찰의 무리한 수사관행을 개혁하고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를 설치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수십만명이 집회에 참석하면서 이 일대 양방향 도로가 모두 통제되고 있습니다.

    ◀ 앵커 ▶

    의붓아버지에게 25시간 폭행당해 숨진 5살 아이 사건, 알고 보니 이 의붓아버지는 2년 전에도 이 아이를 수차례 폭행해 징역형을 선고받았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2년 동안 보육원에서 지냈던 아이가 집에 돌아온 지 한달도 채 안돼 숨진 겁니다.

    ◀ 앵커 ▶

    울산에서 정박 중이던 석유제품 운반선에서 폭발음과 함께 큰 불이 났습니다.

    출동한 소방 당국이 배에 타고 있던 승선원 등 40여명을 구조했지만, 외국인 선원과 한국인 근로자 그리고 소방관 등 모두 18명이 다쳤습니다.

    ◀ 앵커 ▶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12일째.

    모든 돼지를 살처분하는 강화군에서는 곳곳에서 살처분과 방역에 총력전을 벌였습니다.

    확산을 막기 위한 사투의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주한 미군기지에서 미군은 이미 떠났지만 그 땅은 아직 돌려받지 못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환경 오염을 정화하는 비용을 누가 낼 지, 미국과 합의를 하지 못하면서 기지 반환이 늦어지고 있는 건데요.

    MBC가 정부 문서를 입수한 결과, 정부가 정화 비용을 포기하더라도 땅을 빨리 돌려받는 게 낫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