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신수아

KT 전직 임원 구속…'부정' 입사 수사 급물살?

KT 전직 임원 구속…'부정' 입사 수사 급물살?
입력 2019-03-15 06:42 | 수정 2019-03-15 06:49
재생목록
    ◀ 앵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이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인사업무를 총괄했던 KT 전직 임원이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부정채용 의혹이 일부 사실로 확인됐고, 수사가 확대될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신수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김 모씨는 지난 2011년 KT 경영지원실 산하의 KT 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입사합니다.

    그리고 이듬해 하반기 공채를 통해 김 씨는 KT에 정규직으로 채용됩니다.

    그런데, 당시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씨의 이름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습니다.

    의원의 딸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특혜 채용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서울 남부지검은 김 의원의 딸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KT의 인사업무를 총괄했던 전 인재경영실장 63살 김 모 전 전무를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전무가 김 의원의 딸을 정규직으로 뽑기 위해 특혜를 줬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김 전 전무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점으로 미뤄 김성태 의원 딸의 부정채용 의혹은 일부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검찰은 김 전 전무를 상대로 김 의원이나 기업 고위층으로부터 김 의원의 딸을 합격시키라는 지시나 청탁을 받은 적이 있는지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김성태 의원 본인에 대한 직접 수사까지 확대될 거라는 관측도 제기됩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