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한 주 미리보기] 제49회 세계 지구의 날 外

[한 주 미리보기] 제49회 세계 지구의 날 外
입력 2019-04-22 06:19 | 수정 2019-04-22 06:19
재생목록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미국 해상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세계 지구의 날'입니다.

    전국의 관공서와 주요 건물 등지에선 저녁 8시부터 10분간 일제히 소등행사를 진행하고, 이밖에 지자체 및 시민단체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릴 예정입니다.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피고인 신문이 오늘 진행됩니다.

    오늘 공판에선 이 지사를 상대로 친형 강제입원과 검사 사칭 등을 신문할 예정이며, 오는 25일에는 검찰 구형 등 결심공판이 진행됩니다.

    국토교통부는 화요일부터 전국 16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매입 임대주택 2천844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오는 7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공공주택사업자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같은날 문재인 대통령은 카자흐스탄을 마지막으로 7박 8일간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 일정을 끝마칩니다.

    문 대통령은 전날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이어, 비즈니스포럼 기조연설 등의 일정을 소화한 뒤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입니다.

    24일 수요일에는 국내 주요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주요 반도체 기업의 실적 발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 해당 기업들의 실적이 국내 경기 전망이나 투자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5일 목요일에는 한국은행이 올해 한국경제의 첫 성적표라고 할 수 있는 1분기 경제성장률을 발표합니다.

    관련업계에서는 1분기 경제성장률이 전기 대비 0%대 초반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많은 가운데, 예측치대로 하락된다면 2017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26일 금요일에는 우리나라 최대 크루즈 전용 터미널인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본격 개장합니다.

    개장식 직후에는 11만 4천톤급 대형 크루즈선 '코스타 세레나'호가 5박6일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와 일본 후쿠오카를 거쳐 부산으로 첫 운항을 시작합니다.

    개장 기념식과 크루즈 출항이 끝나면, 축하공연과 불꽃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니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 주 미리 보기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