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태욱

한국당 당직자가 文 대통령 화환 훼손…입건

한국당 당직자가 文 대통령 화환 훼손…입건
입력 2019-07-08 06:17 | 수정 2019-07-08 06:17
재생목록
    ◀ 앵커 ▶

    지난 3월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당일 대전 국립 현충원에서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근조화환이 훼손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경찰이 사건 발생 넉달만에 자유한국당의 당직자의 혐의를 확인하고 입건했습니다.

    김태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3월,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천안함 묘역을 참배할 당시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근조 화환 명패가 사라졌습니다.

    현충원 측은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당직자가 지시했다는 자체 조사를 내놓았습니다.

    [국립 대전현충원 관계자(지난 3월 22일)]
    "(대통령) 명패를 떼어서 땅에 뒤집어서 내려놓았어요. 그러면서 주변에 있던 어떤 남성을 지목해서 그 남성한테도 이낙연 총리 꽃 명패 떼라고 (지시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수사 의뢰서를 접수한 검찰이 경찰에 사건을 내려보냈지만, 경찰은 3달이 되도록 수사에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송행수/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지역위원장]
    "(검찰이) 수사 지휘를 할 때는 최대 두 달 정도를 수사지휘 기간으로 두게 됩니다. 이렇게까지 어떠한 성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흔한 경우는 아니라고 봅니다."

    취재가 시작되자 경찰은 관련자 소환에 시간이 걸렸다며 자유한국당 당직자를 공용물건 손상 혐의로 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길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일각에서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을 앞두고 경찰이 지나치게 검찰의 수사 지휘권 행사에 눈치를 보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태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