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한 주 미리보기] 윤석열 인사청문회…여야 치열한 공방전 外

[한 주 미리보기] 윤석열 인사청문회…여야 치열한 공방전 外
입력 2019-07-08 06:20 | 수정 2019-07-08 06:21
재생목록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잠시 후 오전 10시부터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야당은 윤 후보자가 전 용산세무서장 수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할 방침이지만 여당은 야당의 공세가 계속되면 국정원 대선 개입 수사에 대한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외압 의혹을 제기할 계획이어서 여야 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서울시 소매 요금 기준으로 도시가스 요금이 평균 4.5% 인상됩니다.

    가구당 평균 가스 요금이 서울 기준으로 한 달에 1천3백 원 정도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해 7월 4.2%를 올린 뒤 1년 만인데요,

    산업통산자원부는 지난해 액화 천연가스 수입 금액이 판매 금액보다 많았던 영향 등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내일 총파업을 예고했던 전국우정노조가 오늘 파업 돌입 여부를 결정해 발표합니다.

    교섭권을 가진 우정노조는 앞서 지난 6일로 예정됐던 총파업 출정식을 취소하고 주말 동안 사측과 물밑 협상을 거쳤는데요.

    과연 노사 간 협상에 성공해 '우편 대란'을 피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내일인 9일 오전에는 경희고와 동성고, 배재고 등 서울 13개 자사고와 인천 포스코고의 자율형사립고 재지정 평가 결과가 발표됩니다.

    현재까지 전국 24개의 자사고 가운데 전북 상산고와 경기 안산동산고, 부산 해운대고 등 3개 학교가 재지정 기준점에 못 미치는 점수를 받아 지정 취소가 결정됐는데요.

    서울에는 올해 전국 운영평가 대상 자사고의 절반 이상이 몰려 있어 지정 취소 규모에 교육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0일 수요일에는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항소심 첫 재판이 열립니다.

    앞서 지난 5월, 이재명 지사는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4가지 혐의 모두 무죄를 선고받은 바 있습니다.

    아울러 같은 날, 우리 시간으로 오전 8시 30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류현진 선수가 내셔널리그팀 선발 투수로 등판합니다.

    이번 시즌 10승, 또 개인 통산 50승을 달성한 류현진 선수가 여세를 몰아 또다시 승리를 따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11일 목요일에는 입대를 공언했다가 돌연 한국 국적을 포기한 가수 유승준 씨에게 우리 정부가 비자 발급을 거부하며 입국을 제한한 것이 위법인지를 놓고 대법원이 최종 판결을 내립니다.

    12일 금요일에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막합니다.

    개회식은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저녁 8시에 열립니다.

    참가국과 선수 규모 모두 역대 최대인 이번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주 미리 보기 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