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한 주 미리보기] 한-이스라엘 정상회담 外

[한 주 미리보기] 한-이스라엘 정상회담 外
입력 2019-07-15 06:19 | 수정 2019-07-15 07:19
재생목록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우리나라를 방한중인 루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스라엘 대통령 방한은 9년 만으로, 양 정상은 한반도를 비롯한 국제정세와
    한·이스라엘 FTA 타결 문제 등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잠시 후 보스턴을 상대로 시즌 11승 도전에 나섭니다.

    보스턴과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하는 류현진은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맞붙었던 데이빗 프라이스와 9개월 만에 리턴매치를 펼칩니다.

    같은 날 생명보험 가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한곳에 모은 소비자 포털사이트가 운영을 시작합니다.

    보험사별 민원건수, 소비자 평가 등 9가지 공시항목을 찾아볼 수 있고, 보험가입 명세와 보험금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6일 화요일에는 가출 청소년 등을 보호하기 위해 개정된 아동청소년법이 시행됩니다.

    가출했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의 상황을 악용해 성관계를 갖는 경우, 설사 합의가 있었더라도 앞으로는 형사 처벌을 받게 됩니다.

    17일 수요일에는 무더위를 날려줄 치맥페스티벌이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립니다.

    치킨은 확실한 행복 이라는 주제를 내건 올해 축제에는, 5개의 주제와 다양한 이벤트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감 시간도 10시에서 11시로 연장됐습니다.

    18일 목요일에는 서지현 검사를 추행하고 인사보복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태근 전 검사장의 2심이 선고됩니다.

    1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이 선고되었던 안 전 검사장은 보석을 청구했지만 재판부가 결론을 내리지 않아 구속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19일 금요일은 임시국회 회기 마지막날입니다.

    추경을 증액하겠다는 여당과 '총선용 추경'이라며 삭감 방침을 천명한 야당이 팽팽히 맞서고 있어 추경안 처리까지 난항이 예상됩니다.

    같은 날 대천해수욕장에서는 오는 28일까지 10일간 보령머드축제가 개막합니다.

    이번 축제에는 K-POP 공연과 함께 체험존 프로그램이 확대되고, 야간 개장이 처음 도입된다고 하니 머드와 함께 무더위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한 주 미리 보기 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