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수지 아나운서

[한 주 미리보기] 文 대통령, 종교지도자 초청 간담회 外

[한 주 미리보기] 文 대통령, 종교지도자 초청 간담회 外
입력 2019-10-21 06:20 | 수정 2019-10-21 06:21
재생목록
    이번 주 일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종교지도자들을 청와대 상춘재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습니다.

    종교지도자들을 만나는 것은 지난 7월 불교 지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지 약 3개월 만인데요.

    6대 종단 지도자들이 참석하는 이번 간담회에선 최근 대규모 집회 등을 통해 표출되고 있는 우리 사회의 이견을 조정하고, 국민을 통합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

    나루히토 일왕의 즉위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낙연 국무총리가 내일 일본을 방문합니다.

    이 총리는 즉위식 참석 후 당일 저녁 궁정 연회도 참석할 예정이며, 특히 24일 아베 총리와 면담을 가질 예정이어서 문 대통령의 한일관계 메시지가 이 자리에서 전달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수요일, 문재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스페인 국왕의 방한은 지난 1996년 후안 카를로스 1세 국왕 이후 23년 만인데요.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고, 경제,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같은 날, 한국과 미국 사이에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 체결을 위한 협상이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열립니다.

    미국은 한국에게 큰 폭의 방위비 증액을 요구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우리 측에선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협상대사가, 미국 측은 제임스 드하트 미 국무부 방위비분담협상대표가 수석대표로, 각 대표단을 이끌고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

    금요일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국정농단 사건의 파기환송심 공판기일이 진행됩니다.

    이 부회장의 파기환송심에서는 삼성이 최순실 씨에게 제공한 34억 원어치의 말 3마리와 동계스포츠영재센터 지원금 16억 원 등의 성격이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이날 이 부회장의 재판에 이어 오는 30일에는 최순실 씨의 파기환송심이 열립니다.

    한 주 미리 보기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