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손병산

'패스트트랙' 조사 마친 나경원…"내가 책임질 것"

'패스트트랙' 조사 마친 나경원…"내가 책임질 것"
입력 2019-11-14 06:08 | 수정 2019-11-14 06:14
재생목록
    ◀ 앵커 ▶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고발된 지 201일 만에 검찰에 출석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어젯밤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여권의 총체적 불법상황에 대해 소상히 설명했다"면서 "한국당의 문제가 있으면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말했습니다.

    손병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8시간 반 동안 검찰 조사를 받고 나온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적극적으로 진술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여권의 총체적 불법, 위협적인 상황에 대해서 소상히 설명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또 한국당 입장에 정당성을 부여하고 "문제가 있으면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의회민주주의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역사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요. (한국당이) 책임질 일이 있다면 원내대표가 책임져야 한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드립니다."

    준비한 발언을 마친 나 원내대표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응하지 않고 귀가했습니다.

    한국당 의원 60명은 지난 4월 선거법 개정안과 검찰개혁 법안 등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되는 과정에서 회의 진행과 법안 접수를 방해한 혐의로 고발됐습니다.

    검찰은 나 원내대표가 회의 방해를 사전에 모의하고 지시했는지, 집중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채이배 의원을 감금한 것도 지시했는지 추궁했을 걸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나 원내대표는 "여야의 충돌 원인은 불법 사보임에 있고, 한국당 의원들은 정당한 저항을 했을 뿐"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C뉴스 손병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