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메뉴로 이동
Home > 위클리 > 경제매거진M

부담↓ 즐거움↑ 도심 속 이색 피서

기사입력 2018-07-28 10:18 최종수정 2018-07-30 11:54
수영장 방갈로 남산골한옥마을 투어패스 구둔역 청계산 캠핑음식점 경제매거진M
여름철 휴가, 가격은 부담되고 시간은 없고~ 그렇지만 재미를 놓칠 순 없다면?
답은 ‘도심’에 있다! 이제 멀고 비싼 여름휴가는 안녕~ 부담은 절반, 즐거움은 두 배인 도심 속 이색 피서지를 찾아 나선다.

▶열대야를 물리칠 한여름밤의 수영장
서울에서 고작 30분 거리에 자리 잡은 북한산 자락, 이곳에 색다른 수영장이 있다! 상쾌한 숲 속 향기를 맡으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이곳! 230여 개의 방갈로와 다양한 깊이의 수영장이 비치되어 있다는데... 게다가 이곳은 수영장으로는 드물게 취사까지 가능하다! 11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는 데다 평균 휴가비용의 절반도 채 되지 않아 가족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곳, 올여름 휴가는 북한산 수영장으로 떠나 볼까?

▶옛 선조들의 여름나기를 체험하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은 한옥마을, 이곳에서 특별한 여름나기를 체험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바로 오랜 전통을 간직한 ‘윤씨 가옥’에서의 오수 체험! 한 시간 동안 푹 ‘꿀잠’을 자면 피로가 싹~ 낮잠 후엔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탁족’ 체험과 서가를 꽉 채운 만화책까지~ 옛 선조들의 여름나기 비법을 들여다보자!

▶‘투어패스’ 한 장으로 즐기는 여름휴가&청계산의 음식 캠핑
서울에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양평에는 ‘양평투어패스’ 하나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비밀의 화원 같은 아름다운 연꽃 정원과 복고풍 박물관까지~ 양평뿐 아니라 ‘투어패스’ 한 장으로 각 지역별 명소들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한편, 서울 남단의 청계산에는 캠핑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캠핑 음식점’을 볼 수 있다. 캠핑과 맛집, 두 가지 모두 놓칠 수 없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이곳~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오늘의 m pick

공감지수가 높은 기사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