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서울=연합뉴스

유튜브 동영상 누가, 어디서 봤는지 알려준다

유튜브 동영상 누가, 어디서 봤는지 알려준다
입력 2008-03-27 20:52 | 수정 2008-03-27 20:52
재생목록

    유튜브는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봤는지 보여주는 시청분석 툴 `유튜브 인사이트(YouTube Video Insight)'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튜브의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를 포함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동영상에 대한 트래픽 분석 자료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튜브에 계정을 두고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시청했는지, 어떠한 동영상을 즐겨 보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유튜브의 파트너사 혹은 광고주에게도 동영상 전달 대상의 성향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게 해 마케팅 활동을 정교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유튜브 측은 설명했다.

    유튜브의 박현욱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매니저는 "유튜브 인사이트 서비스 개시로 유튜브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하는데 더 많은 재미를 느끼게 되고 파트너사들과 광고주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조사.분석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려면 로그인 후 계정→동영상관리→동영상정보로 들어가면된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