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문화연예
기자이미지 TVian

[...ing JAPAN TV] <홍백가합전>에 동방신기 전원 출연?

[...ing JAPAN TV] <홍백가합전>에 동방신기 전원 출연?
입력 2009-11-24 10:52 | 수정 2009-11-24 10:53
재생목록
    일본은 매년 12월 31일에 새해를 맞이하면서 온 가족이 모여 NHK의 <홍백가합전>을 시청한다.

    <홍백가합전>이 끝나면 즉시 집 근처의 신사를 찾아서 지난해의 재앙을 태우고 새로운 해의 안녕을 비는 것이다.

    물론 최근 들어서는 <홍백가합전>의 시청률도 급격히 떨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홍백가합전>은 연말 최고의 관심사이자 가수들로서는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는 지표가 되는 이벤트다.


    ▲ (일본의 국민적인 연말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NHK <홍백가합전>.)


    올해 <홍백가합전>은 여러 가지 의미에서 해석해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후쿠야마 마사하루가 출연한다는 점이다.

    후쿠야마 마사하루는 사실상 현재 일본 최고 정점에 서 있는 남성 가수라고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후쿠야마는 20년 동안의 활동 기간 내내 높은 인기를 누려왔음에도 <홍백가합전>에는 출연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했다.

    1994년에 ‘It’s Only Love’가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한 후쿠야마 마사하루는 1995년 ‘HELLO’의 밀리언셀러, 2000년 <사쿠라자카(?坂)>의 300만 장 가까운 판매 기록에도 불구하고 <홍백가합전>에 출연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연말 콘서트를 열어 공연장에 있었다.

    그런 그가 자신이 주연한 내년도 NHK사극 <용마전>의 홍보를 위해 16년 만에 <홍백가합전> 출연을 결정한 것이다.

    후쿠야마 마사하루는 매년 ‘겨울 대감사제’라는 라이브 이벤트를 개최하고 12월 31일에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어서 새해를 맞이해왔는데 올해는 겨울 대감사제는 물론 카운트다운 라이브마저 하지 않게 된 것이다. 아마도 불경기의 영향이 아닐까 생각된다.

    또 주목할 만한 점은 아라시의 첫 출전이다.

    SMAP과 함께 쟈니즈의 양대 산맥이랄 수 있는 아라시지만 데뷔 10년 동안 단 한 번도 <홍백가합전>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그들 역시 연말에는 공연장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해왔다.

    <홍백가합전> 거의 첫 부분에 출연한 뒤 바로 스튜디오를 출발해서 공연장에 도착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 수도 있겠지만, 아라시도 이제는 <홍백가합전>에 출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되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 (16년 만에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후쿠야마 마사하루.)


    또 한 가지 크게 주목받고 있는 것은 동방신기의 출연이 결정되었다는 점이다.

    동방신기는 작년에 첫 출연했는데, <홍백가합전> 출전을 계기로 인기가 급상승해 1년이 지난 지금은 SMAP이나 아라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실 공히 일본 최고의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이 되었다.

    문제는 모두 잘 알다시피 사실상 동방신기가 해체나 다름 없는 상태에 놓여 있다는 점이다.

    소송을 통해 이미 멤버들은 갈라졌고, 3명의 소송이 결정되자마자 일본에서는 남은 2명만으로 유닛을 구성해 싱글을 발표했다.

    이런 상황에서 5명이 멤버가 어떤 모습으로 <홍백가합전> 무대에 나타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 애니메이션 성우인 ‘미즈키 나나’의 <홍백가합전> 첫 출장이 결정된 것도 주목을 받고 있다.

    미즈키 나나는 애니메이션 전문 성우이자 애니메이션 음악 전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데, 성우로서는 처음으로 오리콘 싱글 1위와 앨범 1위를 모두 차지한 경험이 있다.

    애니메이션 성우의 <홍백가합전> 출연은 미즈키 나나가 처음인데, 그만큼 애니메이션 성우의 대중적인 인기가 높아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성우로서는 처음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미즈키 나나.)


    올해 <홍백가합전> 사회는 SMAP의 나카이 마사히로와 영화배우 나카마 유키에가 담당한다.

    나카이는 올해로 6번째, 나카마 유키에는 4번째이다. 둘이 함께 진행을 맡은 것은 이번으로 3번째이다.

    해마다 시청률이 급감하고 있는 <홍백가합전>, 올해는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아라시라는 특효약을 처방했으니 얼마나 시청률이 회복될 것인지 기대되는 바이다.

    2009년 <홍백가합전> 출연진

    ☆백팀(남성팀)

    아라시(아이돌 그룹, 첫 출전), 아리스(포크밴드, 3회), 이츠키 히로시(엔카 가수, 39회), EXILE(발라드 댄스 그룹, 5회), NYC boys(아이돌 그룹, 첫출전), 키타지마 사부로(엔카 가수, 46회), 키타야마 타케시(엔카 가수, 5회), 코부쿠로(남성 듀오, 5회), 제로(엔카 가수, 2회), SMAP(아이돌 그룹, 17회), 동방신기(아이돌 그룹, 2회), TOKIO(록밴드, 16회), 토쿠나가 히데아키(발라드 가수, 4회), 히카와 키요시(엔카 가수 10회), 펑키 몽키 베이비스(힙합그룹, 첫 출전), 후쿠야마 마사하루(싱어송라이터, 2회), 후세 아키라(엔카 가수, 25회), flumpool(락 밴드, 첫 출전), 호소카와 타카시(엔카 가수, 33회), 포르노 그라피티(록밴드, 8회), 미카와 켄이치(엔카 가수, 26회), 모리 신이치(엔카 가수, 42회), 카미지 유스케(팝 가수, 2회), 유즈(포크 듀오, 3회), 레미오로멘(팝 밴드, 첫 출전)

    ★홍팀(여성팀)
    아이코(싱어송라이터, 8회), 아키모토 준코(블루스 가수, 2회), 아야카(싱어송라이터, 4회), 안젤라 아키(싱어송라이터, 4회), 이키모리 카카리(혼성 팝 밴드, 2회), 이시카와 사유리(엔카 가수, 32회), AKB48(아이돌 그룹, 2회), 오오츠카 아이(여성 가수, 6회), GIRL NEXT DOOR(유로비트 그룹, 2회), 카와나카 미유키(22회), 키무라 카에라(여성 가수, 첫 출전), 코다 쿠미(댄스 가수, 5회), 고다이 나츠코(엔카 가수, 16회), 고바야시 사치코(엔카 가수, 31회), 사카모토 후유미(엔카 가수, 21회), 텐도 요시미(엔카 가수, 14회), DREAMS COME TRUE(혼성 R&B 듀오, 13회), 나카시마 미카(여성 가수, 8회), 나카무라 미츠코(엔카 가수, 14회), 하마사키 아유미(댄스 가수, 11회), Prefume(테크노 트리오, 2회), 히라하라 아야카(싱어송라이터 겸 색소폰 연주자, 2회), 미즈키 나나(성우, 첫 출전), 미즈모리 카오리(엔카 가수, 7회), 와다 아키코(블루스 가수, 33회)

    글 김상하(프리라이터)
    (Copyrights ⓒ 티비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ing JAPAN TV]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지명수배자가 잡히던 날
    [...ing JAPAN TV] 일본열도를 놀라게 한 결혼사기 여성
    […ing JAPAN TV] 수상자가 없어서 시름에 빠진 일본 레코드 대상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