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3.0 =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리는 필립코틀러 노스웨스턴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현재 시장을 '3.0 시장'으로보고 생존 전략을 설명한다.
안진환 옮김. 1.0 시장이란 낮은 가격에 쓸모 있는 제품을 만들어 판다는 개념의 제품 중심의시장, 2.0 시장이란 정보화와 함께 소비자가 좋아하고 원할 만한 물건을 파는 소비자 지향 시장이다.
3.0 시장은 이익 실현과 고객 만족을 넘어 기업이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활동을 하고 소비자들도 발달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장이다.
저자는 승자독식의 패러다임이 아니라 함께 창조하고 함께 만드는 공동체적인 특성을 띠며, 압도적인 기술을 통해 다른 기업을 따돌리면서 사람들의 '영혼'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상 전환에 능한 기업만 3.0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한다.
타임비즈. 300쪽. 1만4천원.
▲현, 노장의 커뮤니케이션 = 김정탁 성균관대 교수가 노장 사상으로 이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설명한다.
저자는 노장사상의 핵심인 도(道)의 상태에서는 선악과 미추, 생사의 구분이 없지만 인간이 만물을 도구로 삼는 오늘날에는 만물에 차이와 구분이 생겨났기에 세상에 대한 편견이 쌓였다고 지적한다.
저자는 그로 말미암은 미망과 허상에서 벗어나는 노장의 방법론과 통찰력을 현(玄)의 원리로 설명하면서 현의 원리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을 소개한다.
커뮤니케이션북스. 363쪽. 2만8천원.
▲반지의 제왕 스케치북 = 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 디자인 콘셉트를 맡아 오스카상을 받은 앨런 리 글ㆍ그림. 박주영 옮김. 컴퓨터그래픽으로 스크린에 그려지기 전 스케치북에 펜으로 그린 '반지의 제왕'콘셉트 일러스트. 골룸, 호빗족 등 캐릭터들과 배경 가운데 땅(middle earth)의 모습을 보여준다.
씨앗을뿌리는사람. 192쪽. 1만6천500원
. ▲세계여행사전 1 - 일생에 한 번은 가고 싶은 여행지 =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엮은 여행서. 서영조 옮김. 세계의 강과 바다, 호수를 따라가는 물길 여행, 순수하고 소박한 기쁨을 주는 걷기 여행, 인간의 상상력을 따라 떠나는 문화 탐험 여행, 이국적인 향과 맛을 즐기는 음식 여행 등 세계 500곳의 이야기를 생생한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터치아트. 688쪽. 3만3천원.
▲아버지들에 대한 찬사 = 정신분석학자 시몬 코프-소스 파리7대학 교수가 '아버지 됨'을 분석한 에세이. 저자는 현대사회에서 아버지의 지위란 언제 버림받을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시달리며 사회에서도 실체를 인정받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녀가 태어나면 아버지는 불안감에 빠지게 된다고 지적하면서 '불확실한 아버지'에서 '확실한 아버지'로 거듭나는 방법을 설명한다.
해피스토리. 166쪽. 1만5천원.
문화연예
서울=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간> 필립 코틀러 '마켓 3.0'
<신간> 필립 코틀러 '마켓 3.0'
입력 2010-05-13 18:32 |
수정 2010-05-14 11:15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