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문화연예
기자이미지 디지털뉴스 편집팀

SM 어벤져스' 슈퍼엠, 미국서 또 통했다…빌보드 앨범 2위

SM 어벤져스' 슈퍼엠, 미국서 또 통했다…빌보드 앨범 2위
입력 2020-10-05 11:39 | 수정 2020-10-05 11:42
재생목록
    SM 어벤져스' 슈퍼엠, 미국서 또 통했다…빌보드 앨범 2위
    SM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2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는 4일(현지시간) 예고 기사를 통해 슈퍼엠의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이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빌보드가 인용한 닐슨뮤직 데이터에 따르면 슈퍼엠은 이번 앨범으로 10만4천장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빌보드는 실물 앨범 판매량에다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인기 있는 앨범 순위를 냈습니다.


    슈퍼엠의 이번 성적은 압도적인 앨범 판매량이 이끌었습니다.

    10만4천장 상당의 판매량 중 10만1천장이 실물앨범 등 전통적 의미의 앨범 판매량에서 나왔습니다.

    빌보드는 "마블과 협업해 만든 머천다이즈(MD)가 포함된 상품/앨범 번들로 힘을 받았다"며 "또한 이런 판매고는 CD와 디지털 형식으로 발매된 12개 이상의 변형 앨범에서 나왔으며, 이 앨범에는 각각 다른 포장과 포스터가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카이, NCT 127 태용·마크,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 루카스·텐 등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각 그룹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멤버로 이뤄져 있어 'SM 어벤져스' 등으로 불립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 아시아 가수 최초로 데뷔 앨범을 '빌보드 200' 정상에 올린 바 있습니다.

    슈퍼엠이 데뷔 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 '슈퍼 원'은 우리는 모두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 된(One)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입니다.

    타이틀곡 '원'(Monster & Infinity)을 비롯해 총 15곡이 담겼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