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오현석

당정청 "대구·경북 코로나19 강력 차단…마스크 50% 공적공급"

당정청 "대구·경북 코로나19 강력 차단…마스크 50% 공적공급"
입력 2020-02-25 10:16 | 수정 2020-02-25 10:35
재생목록
    당정청 "대구·경북 코로나19 강력 차단…마스크 50% 공적공급"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구·경북·청도 지역에 대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는 최대한의 봉쇄 조치를 실시해 감염병 확산을 조속히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봉쇄 조치는 정부 측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이동 등에 대해 일정 정도 행정력을 활용하는 것을 검토중"이라며 "국무회의에서 자세한 내용이 의결되면 정부가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브리핑 후 별도 공지를 통해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한다'는 의미는 방역망을 촘촘히 하여 코로나19 확산과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의미하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한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스크수급 불안과 관련해선, 당정청은 하루 일일 생산량의 50%를 농협이나 우체국 같은 공적기관에 의무적으로 공급하기로 하고, 수출 물량은 10% 이내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코로나19 파급 영향 최소화와 조기 극복을 위한 종합 패키지 대책을 이번주 안에 발표하 한편,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경을 편성하고, 국회 상임위나 본회의 개최가 어려운 상황이면 긴급재정명령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또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해 임대료 인하와 관련한 건물주·자영업자 세제혜택도 추경에 포함시키로 했습니다.

    오늘 회의에는 당에서 이낙연 공동 상임선대위원장과 이해찬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등이, 정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박능후 복지부 장관, 청와대에선 김상조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등이 참석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