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동경

정부 '일본 입국제한' 상응조치에 여·야 엇갈린 반응

정부 '일본 입국제한' 상응조치에 여·야 엇갈린 반응
입력 2020-03-07 16:59 | 수정 2020-03-07 17:00
재생목록
    정부 '일본 입국제한' 상응조치에 여·야 엇갈린 반응
    일본의 한국발 입국 제한 조치가 나온 뒤 우리 정부가 상응 조치를 한 것과 관련해 여당은 일본 측 조치의 부당함을 강조한 반면, 야당인 미래통합당은 정부가 유독 일본에만 강경 대응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으로 아베 신조 총리의 지지율이 떨어지자 우리가 원인인 것처럼 조치한 것"이라며, "통합당은 정부·여당을 탓할 게 아니라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송갑석 선대위 대변인도 어제 논평에서 "입국제한 조치는 코로나19 뒷북 대응으로 지지율이 급격히 하락한 아베 정부의 정치적 승부수"라며 "도쿄올림픽 연기나 취소 여론을 잠재우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반면 미래통합당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외교에서 불합리한 조치엔 단호히 대응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다만 지금의 정부 조치가 과연 냉정한 현실 인식과 판단에 의한 것인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질병의 진원지였던 중국에 문을 활짝 열어 초기 방역에 실패해 놓고서는 일본의 조치에 기다렸다는 듯, 또다시 '반일 죽창가'를 꺼내 들려 하니 그 의도를 의심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