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오현석

더시민 "소수당, 결격사유로 탈락…열린민주당과는 제로섬 게임"

더시민 "소수당, 결격사유로 탈락…열린민주당과는 제로섬 게임"
입력 2020-03-24 13:25 | 수정 2020-03-24 13:27
재생목록
    더시민 "소수당, 결격사유로 탈락…열린민주당과는 제로섬 게임"
    민주당이 참여하는 4·15 총선 비례대표용 연합정당 더불어시민당의 최배근 공동대표는 비례대표 후보 결정 과정에서 일부 소수정당이 1석도 배분받지 못한 것에 대해 후보들이 결격 사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대표는 오늘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소수정당에 후보 추천 기회를 3명까지 균등하게 제공을 했는데, 보낸 후보들이 다 결격 사유가 생겼다"며 "해주려고 해도 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시민당에 참여한 4개 소수정당 중 1석도 받지 못한 당은 가자환경당과 가자평화인권당입니다.

    이들이 추천한 후보에 대해 최 대표는 "범죄사실도 있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들이 있었다"며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 성노예로 고통을 당했던 할머니들 집회에서 그분들이 굉장히 불쾌할 정도로 행동한 것도 많이 드러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열린민주당이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등을 비례 후보로 내세운데 대해선 "가뜩이나 상대 진영에서 '조국 프레임'·'청와대 프레임'을 씌우려는데 그런 오해를 스스로 자초할 필요는 없어 의도적으로 배제했다"고 말했습니다.

    열린민주당과 시민당의 관계에 대해 "근본적으로 '윈윈 게임'은 될 수 없고 '제로섬 게임'"이라며 "열린민주당을 찍게 되면 11번 이후 민주당 출신 후보들이 뒤에서부터 떨어져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