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국현

관훈클럽 토론 나온 황교안 "한선교, 바지사장 아니었다"

관훈클럽 토론 나온 황교안 "한선교, 바지사장 아니었다"
입력 2020-03-25 11:32 | 수정 2020-03-25 11:38
재생목록
    관훈클럽 토론 나온 황교안 "한선교, 바지사장 아니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공천에 개입해 선거법을 위반한 게 아니냐는 의견에 대해 "선을 넘은 논의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한 황 대표는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 개입 논란에 대해 "자매정당 간에 할 수 있는 합리적 수준의 논의가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수정·확정된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명단이 '친 황교안 공천'으로 불리는 데 대해선 "당에 친황은 없다"면서 "앞으로도 친황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한선교 전 미래한국당 대표와의 관계와 관련해선 "바지사장이라면 협력이 아주 원활하게 됐어야 한다"며 "바지사장은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통합당이 호남 지역구 공천을 다 채우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오자 "자원이 부족했고 사람을 찾는 노력도 부족했다"고 말했습니다.

    스스로 광주 출마 의사를 밝히고 공천관리위원회도 광주 출마를 요청한 김무성 의원에 대해선 "그 분의 출신 지역과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광주 출마는 국민이 납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황 대표는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한 입장을 'OX'로 답해달라는 패널 질문에 "그렇게 답변할 사항은 아니"라면서도 "석방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이 아프신 것으로 안다"며 "계속 그렇게 교도소에 갇혀 있게 하는 건 맞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박 전 대통령의 측근 유영하 변호사가 미래한국당 공천에서 배제된 데 대해 "박 전 대통령이 특정인을 공천하라고 말할 분이 아니다"라면서 "미래한국당 공관위에서 충분히 검토해 결론을 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