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현경

지지율 하락에 광주 찾아간 심상정 "위성정당 혼란 면목없어"

지지율 하락에 광주 찾아간 심상정 "위성정당 혼란 면목없어"
입력 2020-03-26 15:36 | 수정 2020-03-26 15:37
재생목록
    지지율 하락에 광주 찾아간 심상정 "위성정당 혼란 면목없어"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4·15 총선을 겨냥해 여야 모두 비례대표용 정당들이 창당된 것과 관련해 "이런 혼란과 염려를 드리게 된 것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 면목 없다"고 말했습니다.

    심 대표는 오늘 광주광역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선거제도 개혁을 추진해왔던 사람으로서 위성정당 출현에 제대로 대비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을 난장판으로 만든 장본인은 미래통합당"이라며 "대한민국 개혁이라는 촛불의 명령을 온몸으로 사보타주해왔다"고 비판했습니다.

    더불어시민당에 참여한 민주당을 향해서도 "과거의 낡은 셈법으로 회귀했다"면서, "이는 오히려 수구세력의 생명을 연장해주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비례대표용 정당 불참에 대한 여권 일각의 비판에 대해선 "이는 민주당과 적대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정의당의 욕심 때문이라는 것은 부당한 비난"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개혁이 멈춘 바로 그 자리에 서 있겠다"며 "정치의 고비마다 민주주의의 길을 안내해 주신 광주시민, 전라도민이 정의당의 정치개혁의 길을 지켜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심 대표의 오늘 광주 방문은 범여권의 비례대표용 정당들로 지지도가 흡수되면서 정의당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결정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